합격수기
 
전기기능사

[전기기능사] 퇴직을 앞두고 제2의 인생을 설계

  • 글쓴이 : 정세원
  • 날짜 : 2021.08.12 15:39
  • 조회 수 : 176

안녕하세요

전기기능사 실기수업을 수강한 실기 주간A반 정세원입니다. 이번에 2020년 4회 전기기능사 딱 한번에 합격하였습니다.

퇴직을 앞두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전기기능사 자격 취득을 하고 싶어 영등포역에 가까운 모아전기학원을 찾았습니다.

강의 시설도 깨끗하고, 행정하시는 박실장님, 이쁜^^여직원도 너무나 친절하게 상담해 주셨습니다.

초반에 시컨스 넘버링과 결선등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접하는 전동드릴과 전선에 익숙하지 않아 손끝이 아프고, 안쓰는 근육 등이 놀래서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열정이 넘치는 수강생들의 눈빛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저보다 나이 많은 수강생과 재수 또는 삼수하는 수강생들도 있었습니다.

저와 항상 늦게 까지 남으면서, 서로 위로 하면서 이번엔 꼭 합격하자고 서로 다짐했습니다.

100% 합격률 자랑하는 모아전기학원에 계시는 박진영교수님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박진영교수님의 넘버링 과학적인 교습, 탁월한 지도력과 정보력은 대단합니다. 특히 시험끝날때 까지 한분이라도 합격시키고자 하는 큰 열정!! 이였습니다.

전기기능사 실기 한번에 합격하고자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의심하지 마시고 모아전기에 계시는 박진영교수님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함께 고생하신 수강생 동기분과 박진영교수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항상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오늘밤에도 모아전기 학원을 다니면서 전기기능사 시퀀스 제어판을 짜고, 배관 작업을 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손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

옆에 있는 수강생들은 30분전부터 배관작업하는 전동드릴 소리가 우렁차게 들려와서 마음속 초초함과 긴장감이 밀려왔습니다.

강의실 칠판에는 작업완료 맨 마지막 이름 정세원을 적어 놓았습니다.

진영교수가 다가오더니 실격입니다. 실격!!~

저는 꿈에서 아니~~아닌데요~~

분명히 아무 실수 없이 잘 했는데요~~

또 실수했네요~~MC에서 A점을 B로 잘못 연결~~정선생님~ 집중!!집중 하세요

또 실수라니 한번에 합격해야 하는데 하면서 꿈에서

깨어났어요

내 평생 하나밖에 없는 전기기능사 자격증 합격 휴우증 일까요? ㅎㅎ